다인리더스는 31일 이젠아카데미와 신기술 에듀테크 기술 개발 및 교육 개발 업무협력을 통한 상호 발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유니티(Unity), 메타버스 교육 관련 협력(교육용 라이선스 및 공인 교육 등) △K-디지털 스마트 트레이닝 훈련 공동 추진 협력 △고용노동부 및 교육부 사업 추진 협력 △고용노동부 및 교육부 사업 추진 협력 △취업지원관련시스템 구축 관련 협력 △해외 IT 우수 인력 양성 및 협업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다인리더스는 학생경력개발 솔루션(Career PASS)및 온라인 교육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다. 블록체인 기반의 온라인 플랫폼 구축과 AI딥러닝을 활용한 자기소개서(AIntro), 맞춤형 취업 추천(잡프리즘)을 선보인 바 있으며, 최근에는 디지털 트윈 기반의 메타버스 학습관리 플랫폼 '메타캠퍼스'와 지식 콘텐츠 상호교환 서비스인 '캠퍼스 월드'를 시장에 출시하였다.

이젠아카데미는 강남, 종로, 인천 등 전국 23개 캠퍼스를 운영하는 IT디자인컴퓨터교육 전문 브랜드로 기업 대상 전문교육기관이다. 최근에는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 평가형 자격증 교육 제도, 산대특(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 훈련)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통해 국비지원 교육시장에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임무호 다인리더스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에듀테크 시장에서 선두적인 위치를 차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 파트너사와 협력을 강화해 교육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유근일기자 ryu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