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10기 OK배정장학생' 모집

Photo Image

OK배정장학재단은 오는 26일부터 '10기 OK배정장학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OK배정장학금은 성실하고 재능이 우수해 등록금은 해결했지만, 생활비 마련을 고민하는 대학생, 대학원생(석·박사)에게 졸업 시까지 매월 생활비 최대 200만원을 지원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이번 10기 OK배정장학생은 등록금 전액을 교내·외 장학금으로 해결한 대학생 및 대학원 재학생(박사과정은 입학예정자 가능)이 지원 대상이다. 대학생의 경우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교 재학생 중 정규학기가 2학기 이상 남아야 하며 △2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소득분위 8분위 이내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석박사 대학원생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생 △1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등이 충족되면 지원할 수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새해 1월 27일까지 OK배정장학금 지원서 서류를 받을 예정이며, 면접 등 추가 전형을 거쳐 2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OK배정장학생은 2023학년도 1학기부터 정규학기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OK배정장학재단은 OK배정장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단순 장학금 지급 외에도 국내외 연수 및 네트워킹 활동 등의 프로그램도 병행할 방침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 글로벌 인재들에게 OK배정장학금이 꿈을 되찾고 다시금 도전할 용기를 불어 넣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