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제넨바이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돼지 췌도(췌장)을 당뇨병 환자에게 이식하는 '이종(異種) 이식' 임상 1상 시험을 다시 신청해 승인받았다고 공시해 주가가 오름세다.

6일 오후 1시 9분 기준 제넨바이오(072520)는 전 거래일 대비 12.55% 상승한 2690원에 거래 중이다.

이번 임상은 형질 전환한 무균 돼지의 췌도를 당뇨병 환자에 이식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이종 이식은 인간 조직과 장기를 대체하기 위해 특수하게 개발된 동물의 조직이나 장기를 인간에 이식하는 것을 말한다.

제넨바이오는 지난해 8월 식약처에 이 임상을 처음 신청했으나 지난 9월 16일 자진 취하했다. 식약처의 자문기구인 중앙약사심의위원회가 일부 추가 시험이 필요한 자료를 요청해 이를 준비하기 위해서였다.

추가 요청 자료는 사람에 이식할 돼지 췌도의 잠재 바이러스에 대한 추가 확인 자료와 이식 후 구체적 모니터링 계획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같은 달 19일 식약처에 임상을 다시 신청해 이번에 승인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제넨바이오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