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AWS)는 29일(현지시간) 열린 리인벤트(re:Invent) 행사에서 고객이 대규모 공간 시뮬레이션을 구축, 운영,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완전 관리형 컴퓨팅 서비스 ' AWS 심스페이스 위버(SimSpace Weaver)'를 발표했다.
'AWS 심스페이스 위버'는 고객이 실제 시스템에 가까운 실험을 수행하고, 몰입형 교육 공간을 시각화할 수 있는 복잡한 대규모 공간 시뮬레이션을 위한 완전 관리형 컴퓨팅 서비스다. 사람, 자동차, 신호등, 도로와 같은 100만 개 이상의 움직이는 엔터티를 지원한다. 각 엔터티의 동작과 속성은 모두 실시간으로 상호 작용한다.
고객은 시뮬레이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해 'AWS 심스페이스 위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사용해 사용자 지정 시뮬레이션 콘텐츠를 통합하거나, 유니티와 언리얼 엔진 5 같은 서드파티 툴에 대한 빌트인 통합을 할 수 있다.
빌 배스 AWS 테크놀로지 부문 부사장은 “고객이 공간 시뮬레이션을 확장하려는 경우, 과거에는 하드웨어 용량과 시뮬레이션의 정확성 사이의 균형을 맞춰야 했기 때문에 학습의 유용성이 제한적이었다”며 “시뮬레이션 인프라 관리의 부담을 없애고 고객이 대규모 시뮬레이션을 실행하는 방법을 단순화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들고 시뮬레이션 개발에 액세스를 확장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어 “대도시 인구 시뮬레이션이든, 대륙 규모의 물류 운영 추적이든, AWS 심스페이스 위버는 고객이 방대한 분산 시뮬레이션을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심스페이스 위버는 고객이 AWS에서 대규모로 시뮬레이션을 실행하기 전에 개인 하드웨어에서 무료로 공간 시뮬레이션 버전을 반복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로컬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미국 동부(오하이오), 미국 동부(버지니아 북부), 미국 서부(오레곤), 아시아 태평양(싱가포르), 아시아 태평양(시드니), 유럽(프랑크푸르트), 유럽(아일랜드), 유럽(스톡홀름)에서 사용 가능하다. 사용 가능한 AWS 리전이 곧 추가될 예정이다.
AWS 심스페이스 위버는 무료로 고객은 사용한 컴퓨팅 양만 비용을 지불하면 된다.
라스베이거스(미국)=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