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더블-용인대 산학협력단, 인공지능·SW 캠프 사업협력

Photo Image

코딩교육 교구와 콘텐츠 개발업체 코더블과 용인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31일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캠프 사업 협력 및 AI 교육 분야 공동 연구 및 기술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코더블은 학교 현장을 통해 검증된 폭넓고 다채로운 인공지능·SW 캠프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협력을 통해 현장에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SW 캠프 프로그램 노하우를 전달할 계획이다.

코더블의 올인원 코딩 교육용 교구 '코드위즈' 는 STEAM과 융합된 캠프 프로그램부터 AI로봇 축구 챌린지, 자율주행 전기차, 하늘을 나는 물고기 위즈피쉬 등 다양한 캠프 프로그램을 갖췄다.

또 코더블 코딩 교육용 교구 '코드이노' 보드는 중등 4개 교과서(비상, 교학사, YBM, 서울교과서)에 수록돼 교육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2000개 이상 공공·민간 교육 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다.

용인대학교 산학협력단은 AI융합대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교내 학과에 AI 교육 모델을 적용하고 코더블의 AI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현장 적용 모델을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로 코더블의 다양한 AI캠프 프로그램과 '코드위즈'를 활용한 AI 교육 모델 협력, 에듀테크 분야 공동 연구 및 산학공동 기술개발, AI융합 캠프 프로그램 개발 등 에듀테크 기업과 대학간 새로운 협력 모델을 만들 계획이다.

김기만 코더블 대표는 “코더블의 AI 캠프 프로그램은 물론 SW교육·코딩메이커·융합교육 콘텐츠 캠프 경험을 용인대 교육 운영 노하우와 접목해 에듀테크 분야 대학-기업간 상생 협력 모델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