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비콘, 고기능 산업용 3D프린터 듀얼 플러스(S30i) 선봬

하이비젼시스템(대표 최두원) 자회사인 3D프린터 개발, 제조 전문 기업 큐비콘이 산업용 3D프린터 '듀얼 플러스 (S30i)'를 출시했다.

듀얼 플러스는 큐비콘이 그동안 3D프린터를 생산해 온 경험과 기술력을 집대성해 야심 차게 준비한 프리미엄 라인의 산업용 제품이다.

Photo Image

PLA, ABS, TPU 등 범용 플라스틱뿐만 아니라 PEEK, PEKK, 울템(Ultem) 등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까지 출력이 가능한 고기능 제품이다.

다양하고 혁신적인 재료로 300 x 300 x 300 사이즈 복잡한 형상의 모델까지 출력할 수 있다. 듀얼 플러스는 제품명 그대로 듀얼 노즐을 장착해 하나의 노즐로는 모델을 출력하고 다른 하나의 노즐로는 수용성 필라멘트로 서포트를 만들 수 있다.

수용성 필라멘트는 용액으로 쉽게 제거할 수 있으므로 그동안 서포트 때문에 복잡한 형상 출력에 어려움을 겪었거나 모델 디자인에 제약을 받았던 사용자에게는 희소식이 될 수 있다.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다양한 산업에서 목업(mockup)용 뿐 아니라 예비 부품 제작용으로도 주목받는 매력적인 소재다. 고온 컨트롤이 요구된다.

듀얼 플러스의 노즐은 500℃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출력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이외에, 단 30분만 에 내부 온도를 80℃까지 가열시켜주는 챔버, 출력물에 에어 옵티마이저가 고온 컨트롤을 위해 장착됐다.

그동안 큐비콘은 오토(베드) 레벨링과 오토 캘리브레이션 기능을 통해 3D프린터 시장에서 고품질과 사용자 편의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별도의 셋팅 없이 버튼 하나로 출력을 시작하도록 도와주는 이 기능들은 리드 타임과 수율이 중요한 산업용 3D프린팅 시장에서 듀얼 플러스가 높은 평가를 받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다.

아울러 듀얼 플러스는 필라멘트를 출력에 최적화된 상태로 유지시켜 주는 필라멘트 컨디셔너를 별도의 비용 없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한다. 큐비콘이 자체 개발한 원격 컨트롤 어플리케이션인 '큐비컨트롤(Cubicontrol)'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다수의 설비를 동시에 관리, 조정할 수 있다.

큐비콘 듀얼플러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1000만원 미만의 가격으로 사전 예약 판매가 시작됐다. 사전 구매 신청은 큐비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