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LG전자는 제품 혁신이 빨라짐에 따라 기존 고객들이 제품 혁신에 소외되지 않도록 신형 모델의 혁신을 기존 모델에 소급 적용하는 판매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이는 개발 초기 단계부터 기존 모델과의 호환을 염두에 두고 설계함으로써 순환 경제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LG전자만의 지속이 가능한 경영 가치를 담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기존 제품과 호환이 가능한 ‘LG 올인원타워’와 한 번의 구매만으로도 지속적인 제품 업데이트를 통해 신기능을 누릴 수 있는 ‘UP(업) 가전’이 있다.
해당 전략의 일환으로 LG전자는 먼지 흡입과 스팀 물걸레 청소가 한 번에 가능한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의 ‘안심 스팀 물걸레 흡입구’를 9월부터 별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안심 스팀 물걸레 흡입구’는 국내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중 최초로 먼지 흡입과 스팀 물걸레 청소가 모두 가능한 제품이다. 안심 스팀 모드는 스팀 발생기에서 발생한 스팀이 제품 바닥에 부착된 물걸레에 바로 공급되어, 약 60 ℃ 따뜻한 물걸레로 바닥에 떨어져 굳은 초콜릿이나 고깃기름과 같이 오래 묵은 얼룩이나 찌든 때를 일반 물걸레 모드보다 수월하게 제거할 수 있다. 일반 물걸레 모드로 사용하다가 배터리 팩을 결합하면 안심 스팀 모드로 전환이 가능하다.
또한,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2중 과열 방지 센싱을 적용해 스팀 발생기가 필요 이상의 온도로 상승하지 않도록 설계됐다. 흡입구가 바닥에서 들리거나 기울어질 경우 스팀 공급이 자동으로 중단돼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올 6월에 처음 선보인 LG 코드제로 A9S의 ‘안심 스팀 물걸레 흡입구’는 개발 초기 단계부터 기존 모델과의 호환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어, 17년 이후 출시된 A9 전 모델에서 호환이 가능해 기존 A9 이용 고객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안심 스팀 물걸레 흡입구는 9월부터 LG전자 베스트샵 전 매장(서비스센터)과 온라인 오픈 마켓에서 판매될 예정이다.(배터리 미포함)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안심 스팀 물걸레 흡입구 별도 판매는 LG전자가 추구하는 순환 경제 실현, 더 나은 사회 구현 등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이라며 “기존 LG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 사용 고객에게도 차별화된 성능을 갖춘 안심 스팀 물걸레 흡입구의 가치를 선사하며 LG 가전만의 팬덤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