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협회, 온라인 전용 채용관 가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10월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와 연계해 다음 달부터 4개월 동안 온라인 전용 채용관을 가동한다고 29일 밝혔다.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한국보건산업진흥원·한국보건복지인재원 공동 주최로 개최된다.

박람회는 '제약바이오 전용 온라인 채용관'과 '현장에서 이뤄지는 채용박람회' 등 온오프라인 을 오가며 운영한다. 채용의 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구직자 정보와 기업정보를 상호 연결하는 '채용정보 플랫폼'이 목표다.

'제약바이오 전용 온라인 채용관'에서는 실질적 채용이 이뤄지고, 10월 11일 당일 박람회장에서는 참여기업과 각종 제약바이오산업 연계 교육기관 등의 정보와 디지털 헬스케어 등 산업 현 주소를 공유할 예정이다.

취업 포털사이트 잡코리아 초기화면 프리미엄존에 설치될 '제약바이오 전용 온라인 채용관'은 9월부터 12월까지 가동된다. 박람회 참여 기업은 취업 포털사이트 잡코리아에 등재된 인재를 조회할 수 있다.

협회는 제약바이오산업 개요와 직무 소개, 합격 팁을 비롯해 채용박람회 참여기업인재상 등 주요 정보가 담긴 '진로 가이드북'을 제작해 전국 주요 대학에 일제히 배포한다. 박람회 당일 현장을 방문하는 취업 준비생들의 입장시 e-북 형태로 전달할 계획이다.

Photo Image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