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비즈니스 그룹, 필드 트레이너와 피플 매니저 대상 9월 교육 프로그램 오픈

교육 디자인 및 개발 방법, 실전연습을 통한 '전문 필드 트레이너 양성과정'
공정한 채용 과정을 통해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피플 매니저 대상 'D & I 기반의 인터뷰 스킬'

Photo Image

럭셔리 및 리테일 업계 전문 서비스 기업인 '럭셔리 비즈니스 그룹(Luxury Business Group, 이하 LBG)'의 교육 사업부인 LBI가 2022 하반기 공개 과정으로 2가지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한다고 9일 밝혔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트레인 더 트레이너(Train the Trainer, 필드 트레이너 양성과정)'으로 신임 트레이너 혹은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며,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성인 교육의 특징을 이해하고, 교육 니즈 분석을 통해 교육 디자인과 개발 방법에 대해 배우며, 시강 및 피드백을 통한 실전 연습으로 전문 필드 트레이너로서의 자질을 갖추는 데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게 된다.

세부 과정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성인교육의 특징 △교육 니즈 분석 △교육 디자인 & 개발 △지식 교육 △교육 세션 진행 스킬 △지식 교육 시강 및 피드백 △스킬 교육 △스킬 교육 시강 및 피드백 △1:1교육 △교육 평가 등이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피플 매니저를 대상으로 하는 'D&I (Diversity & Inclusion)' 기반의 인터뷰 스킬’이며 오는 9월 27일 진행된다.

해당 교육 과정은 매니저들이 채용 인터뷰 시 차별적 요소를 제외하면서 직무 능력을 중심으로 지원자를 평가하는 방법을 배우고, 궁극적으로는 기업이 공정한 채용 과정을 통해 우수 인재를 확보하여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참석자들은 무의식적 편향이 일상생활과 직장 내에서 어떤 영향을 주는지 이해하고 채용 인터뷰 진행 시 편향이 끼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게 된다. 또한 채용 인터뷰 전반적인 프로세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식과 스킬들을 다루게 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