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T소프트웨어, 포레스터웨이브 '아태지역 가장 주목할 만한 IoT 컨설팅 업체 8곳'에 선정

Photo Image

베트남의 ICT 기업인 FPT소프트웨어는 자사가 '포레스터 웨이브 2022년 2분기 보고서(Forrester Wave™: IoT Consultancies In Asia Pacific)'에 수록됐다고 9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 조사 회사인 포레스터(Forrester)는 이 보고서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사물인터넷(IoT) 컨설팅 업체 8곳 중 한 곳으로 FPT소프트웨어를 선정했다.

이 보고서는 가장 주목할 만한 사물인터넷 기업들을 선별해 점수를 매겼다. 평가 항목은 총 28가지로 △현재의 오퍼링 △전략 △시장 지위 부문으로 나뉘어 있다.

포레스터는 산업 전반에 걸쳐 사물인터넷 적용이 확대됨에 따라 기업이 요구사항을 적절히 충족할 수 있는 공급업체를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그 기준으로 △깊이 있는 기술 전문성과 비즈니스 혁신 노하우를 겸비하고 있는가 △대담한 비전, 혁신적인 로드맵, 시장 접근 방식을 갖추고 있는가 △특출한 영역의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가 등이 있다.
이번에 FPT소프트웨어는 포레스터 웨이브 보고서에 처음으로 등재됐으며, 네트워크, 통신 및 장치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고, 시장 접근 부문에서는 두 번째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포레스터는 “FPT소프트웨어의 관리형 서비스 기능은 네트워크, 통신 및 장치 관리형 서비스에서 최고의 기능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또한 보고서는 "FPT소프트웨어는 사물인터넷 서비스 포트폴리오에서 제품 엔지니어링 및 임베디드 엔지니어링에 고도로 집중해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한다”, "그동안 FPT소프트웨어와 거래해온 고객 목록은 사물인터넷용 장치 엔지니어링 및 그에 대한 전반적 접근 방식에 있어 회사가 보유한 전문성을 검증해준다"고 언급하고 있다.

팜 민 뚜안(Pham Minh Tuan) FPT소프트웨어 최고경영자는 "FPT소프트웨어는 사물인터넷을 활용해 보다 스마트한 운영, 향상된 생산성, 품질 및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할 수 있도록 여러 고객을 지원해 왔다”며 "이번에 Forrester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음에 따라 혁신과 변혁 및 인재 부문에서 뛰어난 역량 및 확장성을 갖춘 유능한 사물인터넷 컨설팅 회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FPT소프트웨어는 2023년까지 세계 최고 수준의 엔드투엔드 디지털 혁신 서비스 제공업체 및 아시아 상위 50대 디지털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및 클라우드 부문에서 우리가 지닌 강점을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컨설팅 회사의 인정을 받게 됐다. 우리의 기술력과 인재풀을 활용해 전 세계 고객을 위한 디지털 혁신을 가속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