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3D 프린팅 소프트웨어 서비스 기업인 머티리얼라이즈(Materialise, 본사 벨기에)가 효율적인 출력 준비와 3D 프린팅에 유용한 편집 기능을 탑재한 최신 버전의 3D 프린팅용 매직스 26(Magics 26)를 국내에 출시했다.
매직스 26은 효율적인 출력 준비와 장비 셋업, 편집 기능을 탑재한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이다. 이는 3D 프린팅 업무에 최적화되어 캐드(CAD)와 메시(Mesh) 기능을 활용하여 높은 수준의 품질과 생산성을 제공한다.
게다가 매직스 26는 캐드 장비의 설정과 편집 시 높은 해상도를 제공하고 메시 출력에 있어 업계 표준 3D 프린터와의 일관된 품질과 호환성, 출력에 필요한 3D 모델의 내부 및 외부 정보를 제공한다.
머티리얼라이즈 에그윈(Egwin) 제품개발 담당 매니저는 “메시와 캐드를 결합한 것은 향후 3D 프린팅 데이터 준비를 위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다”며 “메시 기반의 프로세스는 3D 프린팅 기술의 데이터 응용과 연산 작업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여 매직 26에 캐드형 업무 진행과정 도입한다면 차후 하이브리드 업무경로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매직스 26은 사용자가 편집, 수정, 분석, 출력 준비를 위해 메시 기반 파트뿐 아니라 캐드 기반 파트를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시리스(Sirris)사의 아스트리드 적층 제조(AM) 디자이너는 “매직 26을 사용하면 캐드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모델을 쉽게 수정할 수 있고 애플리케이션 간의 전환이 빨라 훨씬 더 효율적이다”고 말했다.
매직스 26은 또, 업그레이드된 사용자 지원 기능과 고급 자동 네스팅 기능으로 불량은 줄이고 생산성은 높여준다, 코이엠은 적층 제조 프로세스의 전체적인 계획과 관리, 최적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툴로 단일 플랫폼을 통한 생산 요청부터 주문처리까지 전 단계의 3D 프린팅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