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큐브세미가 가전용 전력 반도체인 800V 슈퍼정션 모스펫을 개발한다. 650V 모스펫 제품 대비 전력 안정성이 강화된 가전용 모스펫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파워큐브세미가 개발하는 슈퍼정션 모스펫은 플라나 모스펫 대비 크기와 전력 성능을 개선했다. 모스펫 크기를 줄이면서 전압에 안정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파워큐브세미는 슈퍼정션 모스펫을 10암페어로 구현한다. 가전용 슈퍼정션 모스펫은 650V 10암페어 이상 제품이 주로 사용된다. TV와 가전 기기에 적용된다.
800V 슈퍼정션 모스펫은 전압 용량을 올리며 기존 가전용 전력 반도체 대비 전력 불안정성을 개선했다. 소비 전력이 일정한 가전 제품으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파워큐브세미는 650V 슈퍼정션 모스펫을 양산한 바 있다. 중국, 일본 주요 가전 부품 업체에 공급했다. 650V 슈퍼정션 모스펫 개발, 양산 경험을 토대로 800V 10암페어 제품을 개발했다. 800V 슈퍼정션 모스펫은 글로벌 가전 시장에 대응할 계획이다.
파워큐브세미는 슈퍼정션 모스펫 제품의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650V 슈퍼정션 모스펫을 공급한 해외 가전업체를 대상으로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제품은 DB하이텍 파운드리(위탁생산) 공정을 이용해 생산된다. DB하이텍은 전자기기에 들어가는 전력 반도체인 슈퍼정션 모스펫 공정을 추가했다. 650~800V급 모스펫 양산이 가능하다. DB하이텍은 파워큐브세미를 비롯해 전자기기용 전력 반도체 생산을 확대한다.
강태영 파워큐브세미 대표는 “실리콘 기반 제품을 비롯해 차세대 전력 반도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표>파워큐브세미 가전용 전력 반도체 라인업
김지웅기자 jw031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