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유키즈파크개발, 6일 씨엠지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시화MTV 키즈파크' 내에 어린이 테마파크 조성

Photo Image
케이엠유키즈파크개발-씨엠지코리아의 어린이를 위한 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경기 시화MTV(시화 멀티테크노밸리)의 대표 복합쇼핑몰인 ‘시화MTV 키즈파크’ 내에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테마파크가 조성된다.

㈜케이엠유키즈파크개발은 지난 6일 ㈜씨엠지코리아와 어린이를 위한 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케이엠유키즈파크개발과 씨엠지코리아는 국민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시화MTV 키즈파크 내에 에듀테인먼트 기반의 콘텐츠를 제작해 어린이를 위한 교육과 테마공간을 조성하는데 상호 협력하게 된다.

친숙한 캐릭터를 기반으로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컨텐츠를 제작, 기획, 운영하는 매니지먼트 그룹인 씨엠지코리아는 수도권 내에 최대규모의 실내 테마파크인 볼베어파크(부천점, 은평점, 기흥점)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스포츠체험존’, ‘챌린지존’, ‘디지털존’, ‘에듀케이션존’, ‘푸드 및 이벤트존’, ‘스튜디오’ 등 놀이, 체험, 문화를 연계해 어린이들이 연령대에 맞게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특화시설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지역사회에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시화MTV 키즈파크가 차별화된 어린이 콘텐츠를 통해 시흥과 경기를 넘어 수도권의 대표적인 어린이를 위한 놀이 및 체험공간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기가 검증된 애니메이션과의 콜라보를 통해 캐릭터와 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들과 가족들의 방문이 늘면서 자연스럽게 ‘시화MTV 키즈파크’ 내 다른 상업시설 이용도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오하령 ㈜케이엠유키즈파크개발 대표와 이선일 씨엠지코리아 대표는 “시화MTV 키즈파크는 소비만 할 수 있는 복합쇼핑몰이 아닌 전 연령대가 다양하게 놀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중심의 테마파크로 시흥시를 넘어 수도권의 새로운 명소가 될 것”이라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와 시흥시가 해양레저 명소로 개발 중인 거북섬에 위치한 시화MTV 키즈파크 바로 옆에는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운영 중이고, 연면적 약 6만3500㎡ 정도의 대규모 아쿠아테마공원과 대관람차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 외에도 전시와 연구 등을 진행하는 ‘해양생태과학관’, 요트를 타고 서해의 낙조를 즐길 수 있는 ‘마리나클럽하우스’가 조성 예정이며, 최근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반려동물과 관상어를 주제로 한 ‘아쿠아펫랜드’도 올해 개관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