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19일, 인공지능 투자비서 애플리케이션 ET라씨로는 이날 시장 특징주로 KH건설, 코이즈, HLB글로벌, 우수AMS, 엘앤케이바이오 등을 꼽았다.

KH건설은 토목, 건축 기술자문과 서비스업, 토공 등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건설회사다. 국내 최초로 개발한 PF공법과 국내 지층여건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SAP공법을 구현하는 전용장비를 자체 개발했다. 최근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 소식이 전해지면서 건설 관련주들이 기대감으로 들썩이고 있다. 이날 KH건설은 상한가인 1315원에 마감했다.

코이즈는 지난해 연말 한국과학기술원으로부터 기술 이전을 받은 2차전지용 양극재 소재 개발 사업화를 위한 대량생산 기술 단계에 진입했으며, 양산 자동화 공정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19일 엘앤애프가 LG에너지솔루션으로부터 7조1000억원 규모의 양극재 거래 협약서를 체결했다는 소식에 양극재 관련주로 지목됐다. 코이즈는 이날 상한가인 4520원에 마쳤다.

Photo Image

▶KH건설, 코이즈, HLB글로벌, 우수AMS, 엘앤케이바이오

HLB글로벌은 항암치료제 '리보세라닙'을 개발 중에 있다. 전날에도 글로벌 상용화 기대감으로 급등한 바 있다. HLB글로벌 주가는 오늘도 한때 가격 제한폭까지 상승했으나, 오후 중 상한가가 풀리며 전일 대비 20.25% 상승한 1만 1700원으로 마쳤다.

우수AMS는 현대차의 1차 밴더사인 자동차 부품기업이다. 지난 2020년 고 정몽우 현대알루미늄 회장의 삼남인 정대선 사장이 이끄는 현대BS&E에 전략적 투자를 통해 사업 제휴를 맺은 바 있다. 최근 현대차와 기아가 국내 전기차 분야에 총 21조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지목됐다. 우수AMS는 이날 전 거래일보다 17.37% 상승한 5000원에 마감했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지난 3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 받은 척추 임플란트 '패스락-TM' 판매를 본격화했다. 해당 제품이 미국 신설 법인인 '엘앤케이스파인'을 통해 미국 첫 수출길에 오르자 주가가 상승했다. 패스락-TM은 시술 빈도가 가장 높은 후방 및 후측방 삽입형 제품이다. 이날 엘앤케이바이오는 전 거래일 대비 14.17% 상승한 1만 4100원으로 마쳤다.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