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우리로 상한가…'자율주행의 눈' 라이다 부품 국산화 성공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09일 오후 1시 8분 현재 우리로(046970)는 외국인이 25만 주 대량으로 순매수(잠정) 하면서 전일 대비 29.8%(현재가 2245원) 상승하고 있다. 증권사 잠정집계에 따르면 세부 기관별로 투자신탁에서 1만 6000주 순매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날 우리로는 국내 최초로 단일 광자 라이다 수신소자(SSPM)의 국산화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라이다는 자율주행자동차나 드론의 눈에 해당한다. 레이저빔이 목표물에 맞고 되돌아 오는 빛으로 거리를 측정해 3차원(3D) 영상을 구현하는 기술을 뜻한다.

우리로 SSPM은 양자암호통신에 사용되는 단일광조 포토 다이오드(SPAD)를 기본 단위소자로 한다. SSPM 소자 하나에 200여개의 SPAD칩이 저항소자와 함께 집적되어 있는 구조다. 세계적으로도 몇몇 기업만이 개발에 성공한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우리로가 유일하다.

박세철 우리로 대표는 "대한민국 광산업 1호 기업으로 국내 광산업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우리로의 신성장 동력은 단연 단일광자검출 기술"이라며 "SPAD의 경우 양자암호통신 뿐만 아니라 가스센서, 장거리측정센서로도 응용이 가능해 매년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Photo Image

#우리로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24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