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내달 1일까지 세계 최대 이미용 박람회 '2022 이태리 볼로냐 코스모프로프'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이태리 볼로냐 코스모프로프는 1967년부터 시작된 이미용 상품 전문 박람회다. 모발, 뷰티살롱·SPA관련 제품, 네일아트, 향수 등 화장품 전체를 아우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이미용 박람회로, 2700여개사 71개국이 참가하고 30만명 이상의 참관 규모를 자랑한다.
최근 2년간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되었던 박람회가 올해 재개되면서 NS홈쇼핑이 2020년 박람회 참가를 위해 모집했던 협력사들과 이번 행사에 참가한다. NS홈쇼핑이 운영하는 박람회 부스는 37개 브랜드의 1420개 상품으로 참가 업체의 샘플 상품을 직접구매 했으며, 통관과 바이어 매칭을 위한 서류작업 등 박람회에 필요한 절차에 따른 비용을 모두 지원한다.
NS홈쇼핑이 마지막으로 참여한 2019년 3월에 있었던 이태리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박람회에서는 22개 중소기업 협력사와 함께 참가했었다. 당시 해외 바이어 120개 업체와 미팅을 성사시켰고, 영국, 이태리, 불가리아 등에 테스트 수출 성과를 이뤄낸 바 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우수 패션 뷰티상품의 해외 판로 개척을 돕고자 '이태리 볼로냐 코스모프로프'에 참가해 왔다”며, “오랜만에 찾은 해외 박람회에서 우리 중소기업이 좋은 성과를 얻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