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티에듀, 대한민국교육박람회에서 껌이지 선봬…SW토크콘서트 개최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교육기업 이티에듀가 26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원격교육 플랫폼 '껌이지(껌Easy)'를 선보인다. SW사고력올림피아드 모의고사와 SW교육 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개최한다.

Photo Image
껌이지 회원 가입 이벤트

◇부스, 껌이지 소개와 체험존 운영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3번째 참가하는 이티에듀는 코엑스 B홀 메인 입구에 부스를 마련한다. SW 원격교육 플랫폼 껌이지를 전면에 내세운다. 껌이지 홍보 영상과 홍보물을 통해 SW 원격교육 필요성과 장점을 설명한다. 다양한 SW교육 프로그램도 공유한다.

껌이지는 누구나 국내외 어디서든 SW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지리적 한계로 인한 SW교육 소외계층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서울 대치동 명문 SW교육기관 '잼코딩'과 부산 명문 '지니코딩' 등 전국 유명 SW교육기관이 교육 프로그램 제작에 참여했다.

교육 대상은 초·중등 학생부터 성인까지 망라한다. 파이썬 등 프로그래밍 언어, 사물인터넷(IoT), 메타버스 게임, 블록코딩 등 교육 내용은 다채롭다. SW사고력올림피아드와 한국정보올림피아드 등 SW경진대회 대비반도 운영한다. 영국 사우샘프턴 데이터사이언스아카데미 등 해외교육도 개설했다.

Photo Image
이티에듀 부스 조감도

부스에서는 글로벌 SW교육을 경험하는 체험존도 운영한다. 영국·미국·핀란드 등에서 인기가 높은 코딩 교육 '코드몽키'를 활용해 블록코딩 기반 파이썬 프로그램을 배운다. 언제든지, 누구나 이티에듀 부스를 방문하면 체험이 가능하다. 꽝없는 추억의 뽑기 이벤트,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 껌이지 회원가입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선물도 증정한다.

◇SWTO모의고사·SW토크콘서트 등 부대행사

Photo Image

이티에듀는 박람회 기간 중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26일부터 28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50분부터 12시까지 70분간 SW사고력올림피아드(SWTO) 모의고사를 진행한다. 26일은 A홀S01호, 27일과 28일은 B홀S07호와 S10호에서 진행한다.

SW사고력올림피아드는 전자신문과 서울교대·KAIST·경북대·동서대·연세대(미래캠)·제주대·조선대·한국항공대·한동대가 전국 9개 도시에서 공동 개최하는 국내 유일 SW사고력 경진대회다.

제8회 SW사고력올림피아드는 5월 29일 개최한다. 모의고사는 기출문제 중 미공개 문제와 전문강사 출제 문제로 진행한다. 신청자는 껌이지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하면 된다.

Photo Image

27일 13시 10분부터 16시까지 B홀S07호에서 초·중·고등학생. 학부모, 교육 담당자 대상으로 SW와 AI 시대를 맞아 변화하는 미래교육 주제로 SW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김원배 장충중 교사는 '하고 싶은 것이 뭔지 모르는 10대에게', 오장원 단대부속SW고 교장은 'SW특성화고에서 대학가기', 인상민 핀다 개발자는 '꼭 정해진 길을 가지 않아도 돼요'를 주제로 강연한다. 사전 신청은 껌이지와 이티에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혜정 이티에듀 팀장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될 내용으로 부스와 부대행사를 준비했다”며 “미래사회 교육과 진로 관점에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