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썸아이티가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해 코딩 학습 구독서비스 '어썸 월드'를 선보인다. 어썸월드는 어썸아이티 기존 모델인 피지컬 컴퓨팅 코딩 교구 어썸보드와 파이썬 기반 코딩 학습 전용 프로그램 어썸보드에 세계여행 스토리텔링을 접목했다. 한달에 한번 구독 서비스 형태로 제공한다.
어썸아이티는 초등학생부터 일반인까지 소프트웨어(SW) 코딩과 인공지능(AI)을 쉽게 학습하는 교육용 교구와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으로 자신만의 결과물도 만든다.
어썸아이티 제품과 교육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지방자치단체가 주관하는 SW미래채움 사업에서 강사양성 과정과 학생 교육에 활용된다. 2021년에 이어 올해도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주관 로봇 창의교육(창의나눔) 교구로도 채택됐다. 국내 개발 코딩로봇으로는 처음으로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제공한다.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은 누구나 사전신청을 통해 어썸아이티 부스에서 어썸월드를 직접 조립, 체험한다. 박람회 무료 입장, 강사와 함께 코딩교육 체험도 가능하다. 어썸아이티 코딩로봇 '어썸봇'을 직접 움직이면서 볼링, 미로찾기 등 코딩 학습도 한다. 사전 신청은 어썸아이티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