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인수위, 현대기아차 방문해 미래모빌리티 논의…베셀 등 UAM 관련 '쑤욱'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베셀(177350)은 8일 오후 2시 45분 현재, 전일보다 15.04% 상승한 5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베셀은 자동조정 및 제어장치 등 장비 제조업체다. 2013년 항공사업부를 만들고 2019년 스핀오프 방식으로 '베셀에어로스페이스'를 설립해 도심항공교통(UAM) 관련주로 꼽힌다.

이날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을 비롯한 정부 당국자들이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현대자동차·기아 기술연구소(남양연구소)를 방문해 UAM 관련주가 상승했다. 인수위는 이번 방문에 대해 전기차와 수소차, 도심항공교통 등 친환경, 미래 교통수단 개발 현황을 점검하고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12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