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G마켓 해외 역직구몰 입점

Photo Image
SSG닷컴 G마켓 글로벌샵 입점기념 행사

SSG닷컴이 지마켓글로벌과 함께 해외 역직구 공략에 나선다. G마켓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에 신세계백화점·몰 우수 셀러의 패션·뷰티 상품을 선보이며 '한국 e커머스'를 널리 알린다는 구상이다.

SSG닷컴은 지마켓글로벌의 역직구몰 G마켓 글로벌샵에 공식 입점한다고 3일 밝혔다. SSG닷컴의 신세계백화점몰, 신세계몰의 패션, 뷰티, 가공식품 위주로 입점, 취급 품목 수(SKU)는 총 965만개에 이른다.

이에 따라 G마켓 글로벌샵을 이용하는 미국, 홍콩 등 전세계 80여개국 소비자는 SSG닷컴이 취급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인천국제공항에 인접한 지마켓글로벌 자체 물류창고를 통해 합포장·합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송일은 평균 7~10일 가량 소요된다.

판매자를 위한 서비스도 기존 G마켓 글로벌샵 셀러들과 동일한 수준으로 책정했다. 상품 등록, 결제, 배송 등 온라인 수출에 수반되는 모든 과정을 지원하며, 외국어 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해외 판매 전담 상담원도 배치했다.

SSG닷컴은 이번 G마켓 글로벌샵 입점을 통해 해외 역직구 시장에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랜 기간 역직구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갖춘 G마켓 글로벌샵의 현지화 전략을 통해 사업적 시너지를 낸다.

장지철 SSG닷컴 해외소싱·직구 파트장은 “이번 입점을 통해 쓱닷컴이 취급하는 경쟁력 있는 국내 브랜드들이 다양한 국가의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G마켓 글로벌샵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판매 고객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