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창립 20주년 'OK생활장학금' 네이밍 공모전 진행

Photo Image

OK배정장학재단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장학 프로그램인 'OK생활장학금' 네이밍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OK생활장학금은 성실하고 재능이 우수하며 등록금은 해결했지만, 생활비 마련을 고민하는 대학생, 대학원생(석·박사)에게 매월 최대 200만원 생활비를 지원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이 제도는 우수 인재가 생활비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하길 바라는 바람에서 시작됐다.

OK생활장학금 네이밍 변경은 창립 20주년을 맞은 OK배정장학재단의 달라진 위상을 반영하고 기존 '생활비 장학금' 이미지에서 한발 더 나아가 재단이 추구하는 가치를 내포해 장학생 자부심을 제고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네이밍 공모는 이달 29일까지 OK배정장학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부, 학생부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부는 일반 대중 모두가 참여 가능하며, 최우수 아이디어로 뽑힌 지원자 1명은 '다이슨드라이기'를, 우수 아이디어로 뽑힌 지원자 3명에게는 '애플워치'가 제공된다. 학생부는 총 20명에게 20주년 기념 특별장학금 20만원이 지급된다.

최종 당선된 명칭은 5월 중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6월 예정된 9기 장학생 선발부터 적용될 계획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재단 창립 20주년을 맞아 대표 장학 프로그램 네이밍 공모전을 진행해 생활비 장학금 이미지에서 한발 더 나아가 재단이 추구하는 가치를 더 임팩트 있게 전달해 장학생들의 자부심을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