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디어푸드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에 구축한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디 라이브)'를 통해 동원F&B의 신제품 '딤섬 샤오롱바오'를 선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딤섬 샤오롱바오'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대파, 양파, 양배추 등이 어우러져 풍부한 육즙과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중국식 만두 제품이다. 다음 달 1일부터 할인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동원몰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동원디어푸드는 신제품 '딤섬 샤오롱바오'를 비롯해 반찬이나 간식, 야식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각종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함께 마련했다. 만두피를 황금비율 17%로 빚은 '양반 인생맛집 만두'와 떡볶이 HMR 브랜드 '떡볶이의신', 프리미엄 HMR 브랜드 '퀴진' 등을 최대 41%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동원디어푸드는 라이브 방송 중 10분마다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10명에게 신제품 '딤섬 샤오롱바오'와 동원몰 포인트 3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7만원 이상 방송 전용 상품을 구매한 고객 10명에게는 '딤섬 샤오롱바오'와 맛보기 '양반 인생맛집 만두'(4알), 보냉팩 세트를 증정하며, 상품을 구매한 선착순 고객 600명에게 맛보기 '양반 인생맛집 만두'(4알)를 증정한다. 라이브 방송에서 실시간 채팅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동원몰 포인트 500원을 지급한다.
동원디어푸드 관계자는 “단순히 제품을 사고 파는 것을 넘어 시청자와 판매자 사이에 제품 정보나 레시피에 대한 실시간 소통이 이뤄져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확대 운영하는 등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효주기자 phj2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