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NFT' 창작 캐릭터 공모전' 실시

Photo Image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통합자산관리 플랫폼 리브메이트 고객을 대상으로 NFT(대체불가능한토큰) 창작 캐릭터를 공모하는 '제1회 NFT-EXperT 캐릭터 공모전(이하 NEXT(넥스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금융권 첫 NFT 공모전인 넥스트 공모전은 창작 캐릭터를 주제로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창작 캐릭터 NFT 발행과 함께 최대 1000만원 상금, 캐릭터 굿즈 제작,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 회원사 인턴십 제공 등 특전이 주어진다.

'웹 3.0을 이끌 넥스트 아티스트를 찾습니다'를 부제로 유망한 신진 작가 작품활동에 대한 기회 제공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만 14세 이상 리브메이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4월 15일까지 리브메이트를 통해 진행되며, 접수를 희망하는 회원은 리브메이트접속 후 '전체메뉴 → 이벤트 → NFT공모전 → 접수바로가기 → 본인인증 → 작품등록' 과정을 거치면 된다.

심사는 5월 말까지 예선과 본선 두 번에 나눠 절차에 맞춰 진행되며, 예선 심사에서는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를 포함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30개 본선 진출 작품이 선발된다. 이어 본선에 진출한 30개 작품은 리브메이트 회원에게 받은 최종 득표수와 전문심사위원 평가 점수를 합산해 최종 10개 수상작을 선발한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수상자에게 상금과 함께 굿즈 제작, 인턴십 기회 부여, 전시회 출품 지원 등 특전 제공 등을 통해 신진작가와 역량 있는 많은 아티스트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