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4일, 인공지능 투자비서 애플리케이션 ET라씨로는 이날 시장 특징주로 한탑, 박셀바이오, 피코그램, 대창, KINDEX러시아MSCI(합성) 등을 꼽았다.
한탑은 소맥분과 배합사료를 제조·판매하는 업체다. 이날 투자주의 환기종목에서 해제되며 전일 대비 가격제한폭까지 급등했다. 한탑 종가는 29.96%(상한가) 상승한 1540원이다.
박셀바이오는 항암면역치료제 개발 전문 기업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Vax-NK/HCC 임상 2a상 연구의 NK(자연살해세포) 세포 제조방법 변경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박셀바이오 주가는 전일 대비 23.92% 상승한 4만 6100원이다.
피코그램은 정수기 및 비데 부품 제조업체다. 세슘정화용 카본 블럭 필터 특허를 가지고 있다. 러시아 공격으로 우크라이나 자포리자 원전에 화재가 발생하자 방사능 관련 제품이 주목받았다. 피코그램 주가는 전일보다 14.24% 상승한 1만 9250원에 마감했다.
대창은 구리 가공기업으로 비철금속류 중 동과 아연의 합금인 황동관련 제품을 생산 · 판매하고 있다. 우크라 사태로 구리를 비롯한 원자재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관련주로 검색됐다. 대창은 전일보다 13.69% 상승한 2325원에 장 마감했다.
KINDEX러시아MSCI(합성)은 러시아 주식을 기초 자산으로 하는 상장지수펀드(ETF)다.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러시아가 전 세계적으로 경제적 압박을 받고 있어 4일 연속 폭락하고 있다. 이날 역시 장이 열림과 동시에 하한가로 직행하며 29.97% 하락한 1만 70원에 마감했다.
※ 본 정보는 특정 종목의 매수/매도를 권유하지 않습니다. 본 정보를 근거로 한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