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팜스토리, 12% 급등…"러-우크라 긴장감 고조에 사료주 부각"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팜스토리가 급등했다.

팜스토리는 22일 오전 10시 40분 현재 전일보다 12.66% 상승한 271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시간 외국인은 팜스토리를 8만 2261주 순매수 하는 것으로 잠정 집계되고 있다. 최근 5일동안 개인 투자자들은 20만 2주 순매수 했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3만 6461주 순매도, 823주 순매도 했다.

팜스토리는 양돈 및 양계 배합사료 생산 전문기업이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전쟁 긴장감이 고조됨에 따라 곡물가 급등 우려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분쟁지역인 우크라이나 동부 2개 지역에 러시아 평화유지군 진입 명령을 내렸다고 미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이 보도했다. 러시아군의 전면적 침공이 시작됐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2차 세계대전 이후 최대 규모의 군사행동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다.

Photo Image
2월 22일, 팜스토리 외국인ㆍ기관 순매매량 (단위: 주)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12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