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올해 외형 성장 기대" 위지윅스튜디오, 6%↑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위지윅스튜디오가 상승세다.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ET라씨로의 분석결과에 따르면, 이 시간 투자자들은 ‘메타버스‘ 관련주를 많이 검색하고 있으며 해당 종목으로 위지윅스튜디오, 엔피, 컴투스, 셀바스AI, 와이제이엠게임즈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오후 2시 35분 현재 위지윅스튜디오는 전일보다 +6.44% 상승한 3만 3050원에 거래되고 있고, 엔피는 +1.54% 상승한 92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삼성증권은  종합 미디어 콘텐츠 제작사 위지윅스튜디오에 대해 올해 전 사업부의 외형 성장과 이익 턴어라운드를 예상한다며 투자 의견은 '매수', 목표주가 4만원을 유지했다.

곽호인 삼성증권 연구원은 “위지윅스튜디오의 단기 실적은 아쉬웠으나 성장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면서 “중장기 성장성은 여전히 유효한 만큼 2023년 기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5.8%, 3.5% 상향한다"고 전했다.

지난 18일 위지윅스튜디오는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이상 변경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0% 증가한 121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손익은 39억원의 적자를 기록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일부 프로젝트 지연, 컴투버스 등 메타버스 신규사업을 위한 인프라 구축으로 신규 파이프라인 및 그룹내 자체 제작을 위한 IP소싱 등에 기회비용 발생 등으로 적자 전환한 것으로 보인다.

Photo Image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36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