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경과원, 다음달 24일까지 '새로운 경기 창업 공모' 참가자 모집
경기도가 공정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총 1억여원 상금을 걸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기술을 가진 유망 창업기업 발굴에 나선다.
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022 새로운 경기 창업 공모'를 개최, 대회에 참가할 예비·초기 창업자를 다음 달 24일까지 모집한다.
이 창업 공모는 우수한 예비·초기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경진대회 형식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참가 대상은 우수 기술 및 지식산업형 분야 유망 사업화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 초기 창업자다.
상금은 대상 3000만원을 포함, 총 1억1500만원이다. 최종 입상자에게는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 입주 시 가점, 특례 보증 혜택 등 도가 주관하는 창업지원 사업에 대한 각종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본선 이상 진출 30개 팀에게는 3개월간 멘토링·데모데이 등 엑셀러레이팅 지원을 통한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 방법은 다음 달 24일까지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 등 각종 제출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평원 도 창업지원과장은 “이 창업 공모가 해를 거듭할수록 창업기업 관심이 더해져 경기도를 대표하는 공모전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도는 공정하게 혁신적인 창업생태계 조성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