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커지는 '러, 우크라 침공' 우려…미래생명자원, 27%↑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미래생명자원이 급등하고 있다.

사료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24일 오전 10시 40분 현재 미래생명자원은 전일 대비 27.34% 급등한 4635원에 거래되고 있다. 미래생명자원은 동물용 특수가공원료 및 기능성소재 생산 전문기업이다.

사료관련 종목 등은 미래생명자원 이외에도 팜스토리(15.59%), 사조동아원(8.25%), 고려산업(2.87%) 등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우려로 전 세계 식량 가격이 폭등하며 사료, 식량 등 곡물 관련주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우크라이나는 2020년 기준 1800만MT(메트릭톤)를 수출한 세계 5위의 밀 수출국이다.

23일(현지 시각)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국무부가 우크라이나에 주재하는 키예프 소재 미국 대사관 직원의 가족들에게 철수 명령을 내리고 비필수 인력에 대해선 자발적으로 우크라이나에서 출국해도 된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 침공 가능성이 커짐에 따른 것이다.

Photo Image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24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