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명품 중고거래' 서비스 임박

Photo Image
SSG 개런티 인포그래픽

SSG닷컴은 올해 명품 중고거래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1분기 내에는 명품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한다. SSG 개런티 상품만을 한데 모아 제안하는 전문관도 추진한다.

SSG닷컴은 올해 명품 관련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온라인 명품 판매가 크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8월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 서비스를 선보인 후 명품 관련 실적이 호조세를 달리고 있다. SSG 개런티 도입 후 약 5개월간 명품 매출은 전년보다 35% 증가했고, 전체 명품 매출 중 'SSG 개런티' 적용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도 20%까지 확대됐다. 주문 고객 수도 30% 넘게 늘었고, 명품 구매 고객 4명 중 1명은 'SSG 개런티'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드러났다.

'SSG 개런티' 적용 상품은 초기 5000여개에서 현재 1만여개까지 늘었다. 연내 3만여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SSG닷컴에서 명품을 처음 구매하는 신규 고객도 꾸준히 늘고 있다. 매달 전체 명품 구매 고객 중 신규 고객 비중은 70%대로 나타났다. 'SSG 개런티' 적용 상품을 판매하는 협력업체 매출도 110% 이상 증가했다.

SSG닷컴은 1분기 내 명품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보안 차량과 전문 요원을 통한 배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연내에는 번개장터 등 중고 거래 플랫폼과 협업해 명품 리셀 서비스를 제공하고, SSG닷컴 명품 주문 고객 간 중고 거래를 연결하는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구효정 SSG닷컴 명품잡화MD 팀장은 “SSG개런티를 통해 검증된 명품을 고객에게 전달하며 디지털 보증서 문화를 업계에 정착시키고 있다”면서 “명품 구입부터 중고 거래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