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메타버스 관련주로 꼽히는 컴투스가 상승세다.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ET라씨로의 분석결과에 따르면, 이 시간 투자자들은 ‘메타버스‘ 관련주를 많이 검색하고 있으며 해당 종목으로 컴투스, 와이제이엠게임즈, 엔피, 위지윅스튜디오, 셀바스AI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오후 2시 5분 현재 컴투스는 전일보다 4.25% 상승한 13만 9900원에 거래되고 있고, 와이제이엠게임즈는 2.46% 상승한 3745원에 거래되고 있다. 컴투스는 1월 4일 매도신호가 포착돼 수익률 5.21%를 기록했고, 와이제이엠게임즈도 같은 날 매도신호가 포착돼 수익률 10.55%를 기록하였다.
컴투스홀딩스는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트래블룰 합작법인 코드(CODE)와 트래블룰에 대응하는 시스템 구축 작업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트래블룰은 자금세탁을 방지하기 위해 기존 금융권에 구축된 ‘자금 이동 추적 시스템’을 말한다.
컴투스플랫폼과 코드는 트래블룰 솔루션 개발을 완료했고, 시스템 최종 테스트와 참여 거래소 연동 작업을 진행 중이다. 코드는 빗썸·코인원·코빗 등 국내 대표 가산자산 거래소가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