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 '2022년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채용' 서류접수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보험의 핵심 기능인 상품계리와 자산운용, 2개 부문 인재를 채용한다.
상품계리부문 주요 직무는 상품개발, 리스크관리, IFRS, 선임계리이며, 계리사 1차 이상 합격자를 우대한다.
자산운용부문 직무는 국내·외 투자 전략·심사, 변액계정 운용, 융자업무이며, KICPA, AICPA, CFA 등 자격 보유자 및 해외 투자를 위한 글로벌 인재를 우대한다.
지원은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 '한화인'에서 가능하며,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화생명은 이번 채용에서 출신학교, 성별, 연령 등을 제외했다. 서류와 실무면접을 통과한 인턴들은 3월 3일부터 4월 13일까지, 총 6주간 지원부서에서 실무경험을 쌓게 된다. 한화생명은 기간 직무이해도,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또 인턴 기간 중 금융이해도 테스트나 디지털역량진단(DT-Q) 등 다양한 검증시스템도 운영한다. 지원자들은 인턴 기간 중 평가 및 4월 중순 진행될 임원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최종합격자는 4월 말에 입사하게 된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