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심삼일도 충분히 훌륭해"...CU, '딱 3일만 챌린지'

Photo Image

CU가 임인년을 맞아 이달 1일부터 31일까지 고객들의 올해 목표 달성을 응원하는 '딱 3일만 챌린지'를 진행한다. '딱 3일만 챌린지'는 고사성어 '작심삼일(作心三日)'에서 따온 이벤트다.

작심삼일은 흔히 결심이 얼마 되지 않아 흐지부지 된다는 의미로 쓰이지만 최근에는 MZ세대 사이에서 단기간에 적은 노력으로 이룰 수 있는 목표를 통해 일상의 성취감을 찾는 '리추얼 라이프(Ritual life)'가 유행하면서 그 의미가 재조명 받고 있다.

'딱 3일만 챌린지'는 다이어트, 물 마시기, 채식, 절주, 근검절약, 화내지 않기 등 누구나 일상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여섯 가지 챌린지들로 이뤄졌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에서 자신이 도전하고 싶은 챌린지를 신청하고 대상 상품을 구매한 후 CU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면 된다. 대상 상품 한 개당 스탬프가 한 개 발급되며 총 3개 스탬프를 적립하면 챌린지 성공으로 인정된다.

챌린지 대상 상품은 도전 목표와 관련된 상품들로 구성됐다. 다이어트는 The건강식단 시리즈 및 샐러드, 물 마시기는 HEYROO 미네랄 워터, 채식은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 절주는 논알콜 맥주, 근검절약은 높은 가성비의 GET커피, 화내지 않기는 당을 충전할 수 있는 초콜릿과 초코맛 우유 등이다.

BGF리테일 연정욱 마케팅팀장은 “나 자신을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소소한 목표를 세워 누구나 성취감을 느끼는 한 해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다가오는 새해에도 CU는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언제나 함께하는 좋은 친구 같은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