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디딤365 · 성균관대학교 'SW중심대학' MOU 체결 >

디딤365(대표 장민호)와 성균관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학장 이은석)이 'SW 중심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소프트웨어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SW 중심대학 사업은 학생·기업·사회의 소프트웨어(Software, SW) 경쟁력을 강화하고 인재 양성 및 가치 확산을 목적으로 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부)가 주관하는 이번 사업에는 전국의 관련학과를 운영하고 있는 대학 중 40개 대학이 선정돼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소프트웨어 교육과정 운영 △학제 간 소프트웨어 융합교육 △전교생 소프트웨어 기초교육 등을 진행하며 소프트웨어 교육혁신을 이끌고 있다.

디딤365와 성균관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은 협약을 통해 연구개발, 기술자문 등 협력체제를 강화하고 대학의 연구인력을 기업체 재직자들이 직접 멘토링하는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수행할 계획이다.

또 대학의 연구인력을 위한 장단기 인턴십 등을 포함한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취업 및 학술교류 사업을 진행하는 등 산학간 유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장민호 디딤365 대표는 "SW중심대학 사업은 대학 SW 교육 혁신을 주도하고 산업체가 원하는 SW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대표 사업"이라며 "이번 디딤365와 성균관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 간 협약이 간 협약이 국내 SW산업의 활성화 및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멀티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디딤365'는 SW전문인력 양성, 청년일자리 창출에 힘쓰며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중소벤처기업부) 및 청년친화 강소기업(고용노동부)에 선정됐으며, 성균관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은 2015년부터 6년간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에 참여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