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2020 지식서비스 융합 콘퍼런스'를 3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뉴노멀 시대의 신산업 창출, 에듀테크 비즈니스 모델'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방역 강화를 위해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로 진행됐다.
세미나에 앞서 2020년 지식서비스산업 융합 발전 유공자 시상식이 마련됐다.
글로벌 융합화 추세에 대비해 산업 현장의 융합 활동, 산업융합 전문인력 분야 등에 기여가 큰 유공자에게 수여되는 시상식에서는 개인 4건, 단체 4건 등 총 8점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이 수여됐다.
개인 표창은 김정균 지식 대표, 서동혁 조세통람 대표, 황희석 글로텍 대표, 채수문 엑센솔루션 이사가 수상했다. 단체 표창은 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 박기석), 메디오피아테크(대표 김승렬), 이케이(회장 이희주), 씨아이씨소프트(대표 강정현)에게 돌아갔다.
기조강연에선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그리고 네이버 클라우드 임원을 초청, 글로벌 및 국내 에듀테크 발전 전망을 공유했다. 아울러 국내 산업의 생태계를 전망하고, 콘텐츠·플랫폼·네트워크·디바이스(C-P-N-D) 대표 기업의 우수 비즈니스모델이 소개됐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시기에 더욱 빛나는 비대면산업 대표주자인 국내 에듀테크 산업의 육성 및 글로벌 진출 지원에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