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원내비가 투표소 위치 알려드립니다”

Photo Image

KT가 내비게이션 서비스 '원내비(ONE NAVI)' 생활 정보 제공 기능을 강화했다.

KT는 원내비에 △4·15총선 사전투표소·투표소 위치 안내 △공적마스크 판매처 실시간 마스크 재고 △스쿨존 '30Km 이하 안전 운행' 주의 안내 △주요 대형마트 휴무일·영업 여부 정보 △제주 차세대 지능형교통시스템(C-ITS) 실시간 정보 등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사전투표 기간 어디서나 원내비에서 가까운 투표소를 검색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4월 15일에는 '사전투표소' '투표소' 등 연관된 키워드 검색으로 투표소 위치를 빠르게 확인하고 안내받을 수 있다.

또 원내비는 공적마스크 판매처(약국) 위치뿐만 아니라, 실시간 마스크 재고상황까지 안내함으로써 별도 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주변 약국의 위치와 마스크 재고 상황을 곧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스쿨존 내 안전 운전을 위한 기능도 강화했다. 스쿨존 진입 이전 운전자가 인지할 수 있도록 '30km 이하 안전 운행'을 유도하는 음성 안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전국 전기차 충전소 충전 형태와 사용 가능한 충전기 상황을 제공하고, 교차로·진출입로 상세이미지 표시 비율과 방향 안내를 최적화하고 표시 시간도 종전보다 두 배 가량 늘렸다.

이호재 KT 상무는 “초보 운전자부터 숙련된 운전자까지 모두 편리하게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원내비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Photo Image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