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개봉한 영화 '겨울왕국2'가 케이블TV 주문형비디오(VoD) 첫 1위를 기록했다.
홈초이스가 집계한 '4월 1주차 영화 VoD' 순위에 따르면 위험에 빠진 아렌델 왕국을 구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엘사와 안나의 이야기를 담은 '겨울왕국2'가 1위에 올랐다. 지난주 대비 4 계단 상승했다.
지난주 1위에 오른 '정직한 후보'는 2위로 내려앉았다.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이 선거를 앞둔 어느날 하루 아침에 거짓말을 못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 영화다.
지난달 31일 VoD 서비스를 시작한 영화 '1917'은 3위에 올랐다. 독일군 함정에 빠진 아군을 구하기 위해 달려가는 두 영국 병사 사투를 담았다. 아카데이 시상식 등에서 '기생충'과 작품상 경쟁을 펼쳐 화제가 됐다.
10·26 사건을 무대로 한 '남산의 부장들'은 지난주와 동일하게 4위를 기록했다. 웹툰 작가가 되고 싶어 국정원을 탈출한 전설의 암살요원 이야기를 다룬 '히트맨'은 지난주 대비 3계단 떨어진 5위를 차지했다.
'어벤져스:엔드게임'은 수개월 만에 톱10에 재진입하며 7위에 올랐다.
지난주 3위를 기록한 '인비저블맨'이 6위, '백두산' '기생충' '클로젯'은 8~10위를 기록하며 10위권을 유지했다.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 VoD 서비스 사업자다. 케이블TV VoD 순위는 LG헬로비전,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 HCN 등 전국 14개 케이블TV 가입자 대상 서비스 결과를 바탕으로 집계한다.
4월 1주차 케이블TV 영화 VoD 순위(자료:홈초이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