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직한 후보'가 선거철을 맞아 케이블TV 주문형비디오(VoD) 시장에서 폭발적 반응을 얻으며 1위에 올랐다.
홈초이스가 집계한 '3월 4주차 영화·방송 VoD' 순위에 따르면 '정직한 후보'는 첫 톱10 진입과 동시에 영화 VoD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정직한 후보는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이 선거를 앞둔 어느 날 하루 아침에 거짓말을 못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 영화다.
배우 라미란을 주인공으로, 연기력이 탁월한 '뻥쟁이 군단'의 웰메이드 코미디로 평가되고 있다.
웹툰 작가가 된 전직 암살요원 스토리를 담은 '히트맨'은 2위를 유지했다. '인비저블맨'이 3위로 순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공포 명가인 블룸하우스가 제작한 영화다.
소시오패스 남자에게 도망친 세실리아가 그의 자살 소식과 거액의 유산을 받지만 누구에게도 보이지 않는 존재와 마주하면서 공포 속으로 빨려 든다는 내용이다.
10.26 사건을 누아르적으로 풀어낸 '남산의 부장들'이 지난주 대비 3계단 떨어진 4위, 엘사와 안나가 과거 비밀을 찾아 떠난 모험을 그린 '겨울왕국2'는 2단계 떨어진 5위를 차지했다.
6~10위는 '백두산' '시동' '기생충' '클로젯' '작은아씨들(2020)'이 차지하며 톱10을 유지했다.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 VoD 서비스 사업자다. 케이블TV VoD 순위는 LG헬로비전,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 HCN 등 전국 14개 케이블TV 가입자 대상 서비스 결과를 바탕으로 집계한다.
3월 4주차 케이블TV 영화 VoD 순위(자료:홈초이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