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개최..기업 4곳 유공자 8명 수상

Photo Image

세종시가 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세종시 기업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제1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이춘희 세종시장, 이두식 세종상의 회장, 윤범수 대전충남중소벤처기업청장, 안정오 고려대 부총장, 허용철 한국콜마 사장, 이우형 태더럴모굴세종 대표를 포함해 각계 주요인사 1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는 올 한해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 4곳, 유공자 8명에 대한 표창장 및 상장과 함께 고용창출 우수 기업에게 상장이 수여됐다.

지역산업 발전 및 경제활성화 유공 기업은 ▲대상이엔지 ▲엘이디라이텍 ▲에스엠에스 ▲에프에이가 선정돼 세종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개인 유공자로 임창호 나노신소재 부장, 배철우 한국피이엠 대리, 신군호 에스켐 과장, 김명묵 대명연마 대표가 세종시장 표창을 각각 받았고, 송덕화 다스코 사원, 김수연 제원에이스산업 과장, 임재덕 장남 팀장, 금향숙 에프에이 사원이 세종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또 고용 창출 우수 기업에서는 ▲에스엠에스 ▲에스피씨삼립 ▲와이팜영농조합법인 ▲두레마을 ▲레이크머티리얼즈 ▲대명연마 ▲한국바이오켐제약 ▲케이앤케이 ▲싸이텍 등 9개 기업이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를 통해 우수 기업으로 인정돼 세종시장상을 받았다.

이두식 회장은 “이번 기업인의 날 행사는 매년 12월 첫 월요일을 세종시 기업인의 날로 정한 '세종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올해 처음 마련된 것”이라며 “기업이 박수를 받으며, 지역경제에 당당히 기여할 수 있는 선순환적인 사회 풍토는 하루아침에 만들어 지지는 않을 것이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세종으로 도약하는 계기이자, 대한민국에서 제일 살기 좋은 명품도시 세종의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강우성기자 kws9240@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