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6일 뷰티 크리에이터 '아름송이'가 출연하는 모바일 생방송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패션, 뷰티, 생활 등 전체 상품군에서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 마케팅에 적극 나선다.
이 날 방송에서는 유명 BJ(방송진행자)가 쇼호스트에 도전하는 형태 모바일 생방송 '쇼킹호스트' 시즌 3를 방영한다. 지난 4월 처음 선보인 '쇼킹호스트'는 인기 크리에이터 개인 방송과 홈쇼핑 방송을 융합한 콘텐츠다.
유명 크리에이터 '임다', '에드머'가 출연해 생방송 평균 조회수 1만건 이상을 기록했다. 이번 방송에는 유튜브 구독자 37만명을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아름송이'가 출연해 피부관리 팁을 공유하며 '핑크 아우라 미니쿠션' 등 롯데홈쇼핑 인기 뷰티 상품을 판매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아카데미를 운영해 1인 크리에이터를 양성에 나선다. 7~9일 인터넷 쇼핑몰 롯데아이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롯데홈쇼핑 쇼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1기를 모집한다. 선발 인원들은 2개월간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쇼호스트 강의 △커머스형 콘텐츠 기획 △유튜브 채널 육성 등 교육을 받게 된다. 이후 파트너십 계약으로 1년 간 롯데홈쇼핑 콘텐츠 제작과 파트너 및 계열사 콘텐츠 광고 수주 기회를 제공받는다.
김인호 롯데홈쇼핑 모바일본부장은 “모바일 쇼핑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분야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이색 콘텐츠를 선보인다”면서 “인플루언서 협업은 물론 직접 쇼핑 크리에이터를 양성해 모바일 채널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