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HCN, '공정 선거 보도 실천 선포식' 열어

Photo Image
현대HCN은 17일 서울 서초사옥에서 서울시, 서초, 동작, 관악구 선거관리위원회와 '공정 선거 보도 실천 선포식'을 진행했다.(앞줄 왼쪽부터)이홍택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 홍보담당관, 김혜인 관악구선거관리위원회 지도담당관, 정철교 동작구선거관리위원회 사무국장, 구희만 서초구선거관리위원회 사무국장, 유정석 현대HCN 대표, 김성일 현대미디어 대표 등이 참석했다.

현대HCN은 6. 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서초, 동작, 관악 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공정선거 보도 실천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거관리위원회와 현대HCN은 공정보도 준수, 책임 있는 정책보도, 지역의제 중심보도, 성숙한 선거문화 선도 등 선거 보도준칙을 발표했다. 지역 현안과 이슈를 적극 발굴하고 주민이 주도하는 선거방송을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현대HCN은 사전 홍보 강화로 투표 참여를 독려한다. 유권자의 올바른 판단을 돕기 위해 지역 현안을 후보자에게 직접 묻는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등 지역채널을 적극 활용한 건전한 선거문화를 이끌겠다고 다짐했다.

유정석 현대HCN 대표는 “지역의 성숙한 선거문화 정착과 공정한 선거보도야 말로 케이블TV의 중요한 책무”라면서 “균형 있는 선거방송을 다짐하며 주민에게 더욱 다가가는 진정한 지역방송이 되겠다”고 말했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