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가 봄을 맞아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하고, '내 마음을 꽃피워, 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2014년부터 전개해 온 '마음을 전해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닉네임X메시지 패키지', '12간지 패키지', '이모티콘 에디션'에 이어 출시된 코카-콜라의 4번째 스토리텔링 패키지다.
코카-콜라 봄 스페셜 패키지는 다가오는 봄 소비자들이 자신은 물론, 소중한 사람들과 코카-콜라로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며 꽃길만 걷기를 희망하는 마음에서 기획된 것으로, 봄하면 떠오르는 꽃과 사랑을 주제로 한 메시지와 각 메시지에 가장 잘 어울리는 표정과 제스처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각 패키지에는 '심쿵꽃남친', '심쿵꽃여친', '꽃길만 걷자', '내맘 꽃피워 봄', '너에게 꽃힘', '꽃과콜라', '넌 나의 꽃사랑', '꽃보다 너', '사랑을 꽃피워', '꽃가족 총출동' 등 '꽃'을 활용한 위트 있고 희망적인 메시지가 담겨 있어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 새롭고 특별한 방법으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총 10개의 메시지와 12개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조합해 250ml '코카-콜라' 및 제로슈거 제품인 '코카-콜라 제로' 캔 제품 7종, 355ml '코카-콜라' 캔 제품 1종, 500ml '코카-콜라' 및 '코카-콜라 제로' PET 제품 12종, 1.5L 및 1.8L '코카-콜라' PET 제품 각 6종 등 총 32종으로 출시됐다. 대형할인점 및 체인슈퍼, 편의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편의점 기준 250ml 캔 제품 1400원, 500ml PET 제품 2000원으로 기존과 동일하다.
코카-콜라는 올 봄 새 캠페인 모델로 꽃처럼 매력을 피워내고 있는 배우 박보검과 봄을 닮은 싱그러운 매력의 그룹 구구단의 김세정을 선정하고 이들과 함께 TV광고 촬영을 진행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