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깊이읽기]어 그래?

사진으로 한 번 밖에 보지 못한 사람과 소개팅을 한다고 상상해 보세요. 사진 속 여자는 뛰어난 미인은 아닙니다. 소개팅 하루 전날 그녀에게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전화기 너머로 들려오는 여자의 목소리가 너무나 아름다워 당신은 생각할 겨를도 없이 약속을 잡았습니다. 사진만 봤을 때는 전혀 기대되지 않았는데 갑자기 그녀가 궁금해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예쁜 목소리 주인공이 당신과 만나고 싶어 한다는 정보가 머릿속을 휘저으며 상상력을 자극했기 때문입니다.

데이트를 앞둔 사람의 심리는 모두 이와 같습니다. 우리가 사랑에 빠지는 이유는 목소리 때문일까요, 아니면 외모 때문일까요? 사랑에 빠지는 데는 얼마나 걸릴까요? 남자는 어떻게 여자 `얼굴`만 보고 결혼할 수 있을까요? 어떤 여자가 바람을 피울까요?

이런 흥미로운 문제는 정말 많습니다. 여자가 비밀을 지키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 리더 중에는 왜 잘생긴 사람이 없을까? 한 팀에 여자는 몇 명이 적당할까? 고객의 관심을 끌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인생을 살아가면서 자신이 궁금했던 관계에 대한 것을 해결해주는 사람이 있다면 좋겠죠.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싶은 생각, 왜 다른 사람들처럼 살아가지 못하는 건가, 어떻게 하면 자신감을 가지고 이야기를 할 수 있을까.

모든 문제에 호기심과 흥미를 가져본 적은 많지만 정작 해답을 알지 못해 답답했던 여러분. 흥미로운 심리학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제부터 실용적인 심리학 여행을 시작해 볼까요?

Photo Image

실용심리학서 `어 그래` 작가는 북경 언어대학을 졸업했으며 대학 때부터 심리와 행동에 흥미를 느껴 심리학 연구를 시작했다.

이 책은 일상생활의 인간관계에서 많이 고민하는 행동이나 외모, 연애 분야의 심리학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각 분야마다 4~6가지 흥미로운 심리적 현상들을 다룬다.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