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한국약용식물협회와 MOU체결

Photo Image
남궁문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온쪽부터 세 번째)와 이영복 한국약용식물협회 이사장(왼쪽에서 네번째) 및 담당자들이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원광디지털대학교.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 6일 서울시 영등포구 서울캠퍼스에서 한국약용식물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약용식물협회는 약용식물 관련 연구와 식물자원의 보존, 증식, 이용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는 단체다. 또 약용식물 재배기술 공유 및 약용식물자원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약용식물자원 R&D, 약용식물 품질 인증제, 취업 및 창업컨설팅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관련 분야의 공동연구 및 인적교류 ▲세미나 및 학술대회 추진 ▲시설물 공동 이용 등을 진행하게 됐다.

또 원광디지털대 한방건강학과는 협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실습과 실무 능력 향상에 도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한국약용식물협회 회원과 임직원에 대한 단체협약 장학금(수업료 30% 감면)혜택도 추진된다.

남궁문 원광디지털대 총장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약용식물 분야의 연구를 위한 인재 수요도 꾸준히 늘고 있다”며 “양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관련 분야를 선도하는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자”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남궁문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 최윤희 입학협력처장, 강남훈 산학협력단장, 명노일 한방건강학과장, 정상진 대외협력팀장을 비롯해 이영복 한국약용식물협회 이사장, 김연자 자문위원, 이도현 운영위원, 김양숙 실장 등이 참석했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