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링크사업단, GS네오텍과 클라우드 전문가 교육과정 운영 MOU

한동대학교 링크(LINC)사업단(단장 김기석 교수)은 GS네오텍(대표 남기정)과 23일 GS네오텍 본사에서 `산학연계 맞춤형 클라우드 전문가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사물인터넷(IoT)과 정보통신기술(ICT) 융합분야 우수 인재양성 및 인프라 지원, 창업마인드 함양 및 클라우드 전문가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양 기관 구성원들 간 교류와 기업 애로기술 지도 및 기술 이전 활성화 등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한동대 링크사업단은 학생들의 모집 및 관리, 진로지도 관리, 장단기 현장실습 관리, 산학캡스턴 관리, 학회 활동 및 관련 산학협력 사업 운영(혁신밴드, 혁신과제), 관련 과목 운영, 워크숍 운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GS네오텍은 클라우드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편성과 개발에 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또 학생들이 대학에서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활용 및 응용할 수 있는 장·단기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산학 캡스턴 프로젝트를 지도하고 클라우드 전문가가 직접 관련 전공과목에 대한 강의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두 기관은 서로가 가진 장점을 토대로 산업 발전과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맞춤형 클라우드 전문가 교육과정 운영 등을 통해 공동의 발전을 도모할 것이다.

김기석 단장은 “이번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통해 한동대는 산업체가 요구하는 사물인터넷과 정보통신기술 트렌드에 맞는 클라우드 전문가를 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포항=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