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 디오스 광파오븐(모델명 MA922MBN)`은 전자레인지, 오븐, 그릴, 찜, 식품건조, 발효, 슬로우쿡, 콤비, 토스트 아홉 가지 기능을 하나로 합친 복합전기오븐이다.
전자레인지와 값비싼 오븐 기능을 모두 사용하고 싶은 신혼부부를 중심으로 광파오븐 인기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LG전자 스마트 디오스 광파오븐은 고유 기능은 물론이고 부가적으로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제공해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모니터링 기능을 넣었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으로 요리 완료까지 남은 시간, 온도 세팅 등 요리 진행 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원격제어`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가 집 밖에서도 온도와 시간을 자동 설정해 170여 가지 요리를 손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LG전자는 여기에 `모니터링`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가 집에 도착할 때까지 안심하고 요리 진행 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사용자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버튼 하나만 누르면 간편하게 `스팀 청소`를 설정해 청소 진행 현황도 살펴본다. 온라인 카페 `LG 디오스 오븐 & 더 레시피`에 등록된 요리 레시피를 비롯해 제품 사용 후 탈취 또는 청소 방법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광파오븐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제품 사용법과 레시피 제공은 물론이고 냉장고 속 식재료를 입력하면 광파오븐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도 알려준다.
사용 편의성을 높여주는 스마트 기능 외에 광파오븐 고유의 기능을 강화한 것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참숯히터`의 열과 빛을 이용해 특허를 획득한 `광파 가열` 시스템으로 조리시간과 영양 손실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통닭구이, 해물찜 등 총 120가지 자동요리 메뉴를 제공해 오븐을 처음 사용하는 초보자도 다양한 요리를 쉽게 할 수 있다. 빛을 이용한 입체 가열로 예열이 필요 없어 조리 속도가 최대 3배 빠른 것도 강점이다. 광파를 통해 음식의 안과 밖을 골고루 노릇하게 익혀준다.
고급스러운 디자인도 차별점이다. LG전자는 지난 2004년 처음 광파오븐을 선보인 후 품격 있는 주방 분위기를 연출하는 가전으로서 톡톡히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강조했다. 밋밋한 단색 위주의 오븐 시장에 화상림 화가의 플라워패턴을 처음 적용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LG전자는 디오스 광파오븐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위해 은은한 질감을 구현했다. 유리 표면에 에칭을 넣는 에칭 기법을 적용해 열과 기름에 영향을 많이 받는 오븐의 디자인 한계를 돌파했다. 스마트 디오스 광파오븐은 세계 최초로 곡면 유리를 적용해 입체감을 살린 디자인을 채택했다. 터치 컨트롤로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