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1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PCSI)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공기업 21개, 준정부기관 80개, 기타공공기관 66개 등 총 167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고객들이 직접 공공기관의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한 것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지난 2008년 보통, 2009년과 2010년 양호에 이어 2011년에는 고객만족도 최고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산단공이 추진하고 있는 산업집적지 경쟁력 강화, 입주지원, 공장설립대행 등 전사업 부문에서 고르게 만족도가 상승했으며, 특히 생태산업단지(EIP) 구축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산단공은 전국 49개 산업단지를 관할하는 산업단지 전문기관으로서, 경기침체 우려에 따른 실물경제 동향을 수시로 파악하고 입주기업의 애로사항을 점검 및 해결하고 있으며, 노후 산업단지 QWL밸리 조성, 생태산업단지 구축 등 기업과 최접점에서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해 왔다.
산단공 관계자는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더 높은 수준의 고객 만족 달성을 위해 노력해 고객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하는 공단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