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및 수도권 3개 지자체가 각각 운영하는 유비쿼터스포럼이 정부의 모바일 전자정부 정보전략계획(ISP) 수립을 계기로 한자리에 모인다.
22일 경기도 등 지자체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오는 7월 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u서비스포럼 및 u서울포럼·스마트경기포럼·u인천포럼 등 한국정보화진흥원 산하 포럼과 수도권 지역 3개 지자체 포럼이 공동으로는 ‘미래정보화 추진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행안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 및 각 지자체 포럼이 참여하는 u서비스포럼이 공동 주관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처럼 정부와 수도권 3개 지자체가 공동으로 세미나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세미나 직전에는 u서비스포럼 의장단과 각 지자체 포럼 대표자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이 자리에서는 u서비스포럼을 포함한 4개 포럼의 하반기 계획을 공유하고, 이번 세미나와 같은 정례모임을 만드는 방안 등 u서비스 발전을 위해 포럼 간 협력방안을 폭넓게 논의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2개 트랙, 총 4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각 세션에서는 정부 및 업계 담당자들이 모바일 전자정부 서비스 추진 방향과 전략 및 스마트 모바일 구축 전략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모바일을 통한 CCTV 관제시스템’과 ‘인도어 내비게이션 기술의 대국민 서비스 활용방안’ 등 신기술 사례도 발표되고 ‘u서비스 발전방향’을 주제로 한 패널토의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
전국 많이 본 뉴스
-
1
이세돌, UNIST 특임교수로 임용…AI와 바둑 융합 연구
-
2
경기도의회 미래위, AI·디지털 전환 촉진 조례안 등 7건 의결
-
3
성균관대, '국방 AI 기술교류 협력회의' 개최…산학연관 협력 강화
-
4
화성시, 탄소중립 지원센터 운영 본격화
-
5
천안시, 취약계층 반려동물 장례식 지원 등 동물 장례문화 확산 앞장
-
6
인천TP, 중소기업 지원사업 종합설명회 18일 개최
-
7
화성특례시, 스마트팜 운영 사례로 아세안 식량안보 협력 강화
-
8
용인시산업진흥원,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 맞춤형 지원사업 안내
-
9
충남연구원, 2025년도 정책연구 본격 추진…전략과제 35건 최종 선정
-
10
스테이지세븐, IoT·AR 기술 활용 신개념 아케이드 게임 개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