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대표 홍기화)는 교육과학부의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과 고용노동부의 청년 창직인턴제 경기지역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경기중기센터는 △경기인재포털 인투인 △경기청년뉴딜 △산학관 맞춤형인력양성사업 등 기존에 추진해온 사업과 함께 청년취업지원사업을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은 이공계 대학졸업자를 대상으로 4개월의 전문교육과 2개월의 기업연수를 통해 정규직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고, 창직인턴제는 창직·창업에 성공한 선배와 함께 일하면서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인턴십을 지원하는 제도다.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에서 실시하는 모든 교육은 무료이며, 교육기간중에는 월 30만원(기업연수 기간에는 50만원)의 연수수당을 지급한다. 창직인턴제에 선정된 기업에는 인턴채용 6개월간 약정임금의 50%(월 80만원 한도)를 지원하며, 인턴 수료후 창직창업에 성공한 인턴에게는 200만원의 창직촉진수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홍기화 대표는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과 창직인턴제 경기도 대표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며 “청년뉴딜 등 경기도의 다른 청년취업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해 청년실업해소에 앞장설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
전국 많이 본 뉴스
-
1
화성시, 만세구·효행구 구청 개청 앞두고 최종 현장점검 실시
-
2
천안아산 'K팝 돔구장' 1조 프로젝트 급물살…추진 전담TF 구성 가동
-
3
침 한 방울로 뇌 질환 조기 진단한다
-
4
이상일 용인시장, 삼성·SK 반도체 프로젝트로 천조개벽 경제효과 제시
-
5
KIST, 난치 질환 원인 규명에 근접...AI 모델 예측 기반 기술 구현
-
6
“제주도를 미래 세상의 허브로 만들자”...제주세계미래발전포럼 미래운영위원회 개최
-
7
케이알첨단전자재료, '적외선 차단 도료' 방산 상용화 시동
-
8
NST, 'PBS 폐지' 대응해 조직 개편 추진
-
9
광주시-국토부, 'AI 모빌리티 국가시범도시' 본격 추진
-
10
인천시, 반도체포럼 개최…2026년 산학연관 협력 전략 발표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