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광주과학기술원, 총장 선우중호)는 2일 오전 11시 오룡관 대강당에서 ‘2011학년도 학사과정 및 석·박사과정 입학식`을 갖는다.
GIST는 이날 학사과정 100명, 석사과정 166명, 박사과정 61명, 석박사통합과정 15명 등 모두 342명의 신입생을 맞이한다. 이 가운데는 세계 12개국에서 온 28명의 외국인 학생도 포함돼 있다.
올해 2기를 맞는 GIST 학사과정 강의는 소수정예·문답식 교육 및 실험위주의 학습, 1:1멘토 지정, 기초과학 및 수학분야에 대한 집중교육, 인문·사회·예능·소양교육 강화 등으로 진행된다.
선우중호 총장은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것은 미래를 주도할 첨단기술과 특성학과 중심으로 연구력이 집중하고 있기 때문” 이라며 “전국의 수많은 대학 중에서 GIST를 선택한 결정이 탁월했다는 것을 머지않아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서인주기자 sij@etnews.co.kr
전국 많이 본 뉴스
-
1
피엔티, 구미하이테크밸리에 LFP 양극재와 배터리 셀 생산시설 준공
-
2
“산화갈륨 전력반도체 소부장 생태계 강화”…韓-美 산·학·연 협력 다진다
-
3
용인 반도체 산단 숨통 트이나…시행령 '수도권 배제 조항 삭제' 전망
-
4
강원대, 국내 첫 국방반도체 계약학과 신설…방산 핵심인재 양성 나선다
-
5
포스텍, 세계 최고 수준 강도·연성 조합 갖춘 3D 프린팅용 초고강도 철계 합금 개발
-
6
'홍명보는 출입금지' 써 붙인 편의점 사장님…“얼마나 화가났으면…”
-
7
삼성 용인 국가산단 팹 이전설 일축…이상일 시장 “6기 유지 방침 확인”
-
8
GIST-대만 NTUST, 글로벌 연구 협력 시동…학생 교류·국제 공동연구 지속 확대
-
9
인사혁신처 “40만 인재, 스스로 업데이트한다”…국가인재DB 최신화 착수
-
10
용인은 먼저, 새 거점은 비수도권…추미애 준비위, 반도체 투트랙 제시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