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조정아)가 경기도 거주 여성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 개발자 200명을 양성한다.
경기도여성능력센터는 오는 7월 5일부터 11월 29일까지 4개월여 동안 200명 규모의 무료 모바일 앱 개발자 양성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센터는 이를 위해 오는 3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센터는 경력 단절 여성과 여대생 등을 위해 교육 방법을 다양화했다. 교육 방법은 장시간 강의 출석이 어려운 여성 학습자들을 위한 온라인 학습과 지역별 오프라인 스터디 모임, 오프라인 특강과 세미나 등으로 구성했다. 경기여성e-러닝센터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을 통해 자바 프로그래밍의 기본 지식을 제공하고, 실무 위주의 조별 학습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모바일 앱 개발에 필요한 기본 지식과 개발 방법을 교육한다. 이를 위해 모바일 앱 경진대회 수상자 등 전문가를 조장으로 참여시켜 실무 과제 수행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결과물은 앱스토어에 등록하게 하는 등 1인창조기업 창업도 지원한다.
용인=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
전국 많이 본 뉴스
-
1
혈액 몇방울로 폐암 조기 진단...고민감도 암 진단·예후 모니터링 기술 개발
-
2
경기도의회 미래위, AI·디지털 전환 촉진 조례안 등 7건 의결
-
3
화성특례시, 스마트팜 운영 사례로 아세안 식량안보 협력 강화
-
4
충남연구원, 2025년도 정책연구 본격 추진…전략과제 35건 최종 선정
-
5
화성시, 제5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서포터즈단 출범
-
6
수원시, 중소기업 국내 박람회 참가비 최대 300만 원 지원“
-
7
스테이지세븐, IoT·AR 기술 활용 신개념 아케이드 게임 개발
-
8
경기도교육청, 고교 성취평가제 장학자료 개발·보급
-
9
KAIST, 2025년도 학위수여식 개최…3144명 학위 수여
-
10
산기협, 고영훈 금호석유화학 부사장 등 10명 2025년도 '기술경영인상' 수상자 선정
브랜드 뉴스룸
×